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홈플러스 밀키트 '호로록 로제 떡볶이' 간편하고 쉽게, 내 스타일에 맞춰 조리하자!

by 티벳맘 2023.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린이 티벳맘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홈플러스 밀키트에 관해 소개해드렸었어요.

2023.01.18 - [내돈내산 리뷰] - 요즘 뜨는 밀키트 시장, 대체 얼마나 다양하길래?

 

요즘 뜨는 밀키트 시장, 대체 얼마나 다양하길래?

안녕하세요. 블린이 강22 입니다. 매주 수, 금요일은 우리 딸(태명이 오이었어서 앞으로 오이라고 부를게요^^) 오이의 문화센터 수업이 있는 날입니다. 그래서 주중에 이틀은 꼭 홈플러스에 가게

kangee.tistory.com

오늘은 그날 홈플러스에서 구매했던 떡볶이 밀키트를 리뷰해 볼까 합니다.

 


저녁 하기도 귀찮고, 밥은 먹기 싫고 맛있는 걸 먹고 싶을 때!

바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떡볶이를 먹는 날입니다.

남편은 떡볶이를 좋아하지 않지만 제가 먹고 싶어 하는 날에는 무조건 같이 먹어줍니다. (남편 최고!)

 

떡볶이도 시켜 먹으면 편리하지만 떡볶이를 시켜 먹기엔 외식비, 배달비가 부담이어서 내 마음대로 맛있게 만들어 먹죠.

그런데 어떤 날은 그 간단한 떡볶이도 하기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딱 요리하기 좋은 건 바로 밀키트예요.

 

홈플러스에서 구매한 '호로록 로제 떡볶이' 는 조리가 간편하고 맛도 최고였어요.

사실 이 제품은 제가 처음 구매한 건 아니고 이 전에도 여러 번 구매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하게 됐어요.

다시 사 먹을 만큼 맛있다는 뜻이겠죠?

 

바로 본론 들어가겠습니다.

 

1. 제품 설명

로제 떡볶이인 만큼 포장지도 상큼한 오렌지 색입니다.

하단에는 2인분 및 중량 표기와 조리 난이도는 '하' , 조리시간 15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밀키트 재료답게 각 재료가 깔끔하게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떡, 넓은 감자면, 어묵, 슬라이스치즈, 슈레드치즈, 토마토소스, 크림, 떡볶이양념, 편마늘입니다.

떡이 길쭉길쭉하죠? 제품 이름처럼 호로록 로제 떡볶이라서 기다란 누들 떡볶이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제품 안에는 간단한 조리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조리 설명서와 함께 필요한 조리도구(팬, 도마, 칼이 전부지만), 맛있게 먹는 tip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네요.

포장지 뒷면에는 제품설명을 볼 수 있는데, 유통전문판매원은 홈플러스지만 제조원은 프레시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프레시지라는 브랜드의 제품을 받아와 홈플러스의 이름으로 판매한다는 뜻입니다.

프레시지는 밀키트를 주력상품으로 판매하는 탄탄한 식품회사인데, 그래서 이 떡볶이가 맛있었나 봅니다.

 

2. 조리 과정

사실 조리과정은 정말 별게 없어서 조리 설명서를 따로 첨부하지 않아도 누구든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팬에 오일과 마늘을 볶은 뒤 치즈, 크림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몽땅 넣고 물 300ml와 끓인 후 마지막에 나머지 재료를 넣고 마무리해 주면 됩니다.

재료를 몽땅 넣고 끓이면 되는데, 여기서 한 가지 팁이 있습니다.

넓은 감자면을 넣을 때 면 한 올 한 올을 떼어 넣어야 끓이면서 들러붙지 않고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재료를 넣고 충분히 끓이다 보면 오른쪽과 같이 떡과 면이 다 익었을 때 나머지 재료를 넣어줍니다.

 

모든 재료를 넣고 나면 이제 왼쪽과 같은 모양새가 됩니다.

그런데, 오른쪽 사진을 보면 제가 무언가 이상한 재료를 추가했죠?

바로 그 맵디 매운 베트남고추입니다.

저는 뼛속까지 한국인이라 매운맛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빨간 음식은 당연하고, 하얀 국물도 청양고추를 넣어 맵게 만들고 불x볶음면을 아주 사랑하는 사람이에요.

로제 떡볶이는 크림이 들어가서 당연히 매운맛은 덜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베트남고추를 추가했는데,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부드럽고 매콤한 떡볶이가 되었습니다.

베트남고추를 사용할 때도 고추를 가위로 잘라주면 매운맛을 더 잘 느끼실 수 있어요.

 

3. 완성

맛있는 떡볶이! 드디어 완성입니다.

사실 드디어 완성이라고 할 것도 없이 가볍게 만들었는데요.

완성된 떡볶이에 데코레이션 할 겸 파슬리를 조금 뿌렸더니 더 맛있어 보이네요.

 

로제떡볶이의 부드러운 크림 맛이 처음에 좋지만 잘못하면 느끼할 때가 있는데 베트남 고추를 추가함으로써 느끼함을 매운맛으로 잡았습니다.

 

밥 하기 싫은 날, 가볍게 식사를 해결하고 싶은 날엔 홈플러스 밀키트로 한 끼 해결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